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선교지 소식

[선교중보기도] 레바논, 과테말라

2021.08.27

상세 본문

레바논 – 시리아난민사역 / 임모세, 유승민(하라) 선교사  

레바논 상황이 계속 악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일일확진자 증가 뿐 만 아니라 전기가 매일 제한적으로 공급되고 있고, 기름 또한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레바논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고 있고, 센터 사역에도 직접적인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은 앞으로 상당 기간 계속되거나 오히려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바논 사람들 가운데 형편이 되는 사람들은 레바논을 떠나 해외로 이주하고 있습니다. 

1. 이 곳에서 사역하는 데에 있어서는 상황이 나아지길 기다리기보다 악화되는 상황을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준비할 생각입니다. 전기가 없어도, 기름이 없어도, 무슬림들 가운데 순전한 복음이 계속 전파되리라 믿습니다. 매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2. 2021년 삼사분기 성경공부반을 시작했습니다. 드림센터 6개반(초급3개, 중급1개, 고급2개), 하쑨센터 2개반(초급), 씨헴텐트 1개 등, 총 9개반(약120명)을 진행합니다. 이미 드림센터 앞 텐트촌에서는 성경공부를 받을 만한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초급과정을 거쳤고, 또한 성경공부 리더 수의 한계도 있기 때문에, 확장에 적극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지역들이 열리게 되면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이를 놓치거나 미루기는 어려웠습니다. 

꽉 막힌 것 같은 사람들과 그 땅 가운데, 그들을 향한 사랑의 열정을 가지고 문을 여시고 새로운 길을 내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번 성경공부반을 통해, 듣는 이들마다 복음의 확신 가운데 서게 하셔서 삶이 변화되게 하시고, 또한 이들을 통해 새로운 지역에 예수님을 대적하는 견고한 진들이 하나씩 무너지고 복음 전파의 문이 더욱 활짝 열려지길 기도합니다.

과테말라 – 의료, 미용사역 / 한흥태, 한필연(준수,승우) 선교사

9월 4일 오전 9시에서 4시까지 시청 강당에서 진행하는 의료사역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환자 급격한 증가로 의료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지역민에게 엘떼할 시청의 요청으로 의료 선교를 시청 강당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치과, 침술). 감사하게도 각 과별로 현지인 의사를 섭외가 되었습니다. 비교적 급한 환자를 선별한 75~80명을 진료할 예정인데요. 아무런 사고 없이 의료 선교가 진행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 의사, 간호사, 봉사자들을 코로나로 부터 보호해 주시고. 기쁨과 감사로 섬기며 모든 과정에 예수님 사랑이 전해지길 기도합니다.

2. 저희 부부에게 겸손한 마음주시고 주님의 지혜로 이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2021년  3월 중순에도 가정의학과 현지인 의사와 간호사 그리고 협력해 주시는 한국 분들과 함께 엘떼할 시청의 부탁으로 진료를 하였습니다. 그 때에 65명 진료하면서 아무런 사고 없이 주님의 은혜로 잘 섬길 수 있었습니다)

  

[얼바인 온누리교회에서 기도하는 선교사]

[콜롬비아] 김주태, 김숙영(인재, 인혁, 니콜라스, 크리스티, 에밀리)/[브라질] 김재영, 이주연(갈렙, 조엘, 요셉, 바울)/[과테말라] 한흥태, 한필연(준수, 승우)/[스페인] 황옥심(선업)/[콜롬비아] 정진모, 정혜진(예지, 예성)/[도미니카] 김현철, 이은혜/[몽골] 이철희, 원은복 (요셉, 선용, 혜인)/[F시] 김화평(영혜, 신혜, 선우)/ [캄보디아] Gregg, 박미리(사라, 요셉, 그렉 쥬니어)/[니카라과] 김수선, Barry Davis(Joshua, Esther)/[D시] 이백두, 최한라 (하준, 하민, 하은)/[쿠바] 차경선,차정인/[멕시코 푸에블라] 박성주, 노영이 (준희, 재희)/[파라과이] 이기준, 이혜경/[아이티] 유경민, 유재한/[몽골] 한영훈, 오수정/[레바논] 임모세, 유승민(하라)/[도미니카] 이교자/[이스라엘] 최정무/[중동] 스펜서김, 김세영(서우)/[멕시코 엔세나다] 이동훈, 양경하(서영,하영,사야)/[멕시코 티화나] 조윤호, 이정미(한서,한비,한지)/[LA] 나주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