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성인 공동체

성인 공동체는 온누리교회의
33세 이상의 성인들로 이루어진 공동체입니다.

평택온누리교회에서는 지역별로 4개의 다락방을 만들어 공동체를 구성했습니다. 거주지역에 따라 소속되는 다락방이 다르며, 자세한 문의는 새가족으로 등록할 때나 사무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성인 공동체 부서소개

  • 믿음 다락방 :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는 야고보서의 말씀이 저희 다락방의 핵심가치입니다. 그래서 믿음 다락방은 작지만 작은 것 하나 하나를 몸으로 실천하는 것으로부터 믿음의 연습을 합니다. 긍휼 사역에 마음을 갖고 실제로 섬길 수 있는 준비를 합니다. 이미용을 배우고 발 말사지도 배웁니다. 그러면서 서로 알아가는 것이 얼마나 은혜로운지 모릅니다. 저희 다락방에 오시면 섬김이 예배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소망 다락방 : 하나님은 나의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그 안에 있으면 참된 마음의 안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치유받고 회복되는 공동체” 이것이 우리 다락방의 핵심가치입니다. 그래서 다락방에 오시더라도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그냥 쉬면서 주님을 누리면 됩니다. 참 안식을 누리도록 영혼의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아낌없는 섬김을 받은 사람만이 그렇게 섬길 수 있습니다
  • 사랑 다락방 :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며 하나님과 인격적으로 대면하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저희 다락방은 기도하는 다락방을 지향합니다. 순원 모두가 기도를 응답을 체험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다락방의 핵심 가치를 ‘체험있는 순’으로 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다락방장부터 순장 순원들까지 순모임을 통해 기도 제목을 구체적으로 나눕니다. 그리고 주간 기도제목을 메일로 공유하고 서로 중보기도 합니다. 그냥 나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 기도 제목이 응답 받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기도합니다. 우리의 기도수첩을 보면 기도제목이 파랑 (응답된 기도), 검정(계속하는 기도) 그리고 밑줄 (더 특별한 기도) 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도수첩이 점차 파란색으로 변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충성 다락방 : 하나님은 지금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십니다. 고로 예배하는 영혼은 망하지 않습니다 바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예배만이 살길이라는 믿음의 고백을 가지고 충성 다락방은 예배를 삶의 최우선순위 고백하고 예배에 충성하는 다락방을 비전으로 고백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다락방장은 오늘도 매일 새벽예배를 드립니다. 저희 다락방에 오시면 같이 예배하면서 예배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순 예배에서 삶을 나누는 은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배를 통해서 개인이 회복되고 가정이 세워지고 교회가 강건케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저희와 같이 예배 드리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