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담임목사 인사말

담당목사

뉴저지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Marc Choi

 

 

 

 

 

 

 

 

 

 

 

 

"하나님은 뉴저지 지역사회와 세계 복음화를
위해 온누리 비전 교회를 세워 주셨고
Acts 29의 열매를 이어가게 하셨습니다. "

뉴저지 온누리 비전교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뉴저지 온누리 비전교회는 서울 온누리교회의 해외 비전교회로서, 2012년 5월6일 IN2(뉴욕) 온누리교회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뉴저지 온누리 비전교회는 1.5세와 2세 및 주재원 및 이민자들로 구성된 한인교회를 뛰어넘어 전 세계로 향하는 Acts29의 비전을 써내려가는 교회입니다.

* Acts29의 의미
온누리교회가 창립될 때 주셨던 사도행전적인 '바로 그 교회'의 비전을 새롭게 하고 구체화한 것이 Acts29 비전입니다. Acts29란 사도행전 29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도행전은 28장으로 끝나지 않았고 계속 사도행전 29장처럼 기록되기를 원합니다.

성령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 [Moving Church by the Holy Spirit]
시대를 초월하여 어떤 형태의 교회이든지 가장 중요한 교회의 본질적인 요소는 '그 교회가 성령님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인가?'하는 것입니다. 성령님의 역사를 부인하는 교회는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의 역사를 제한하는 교회는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목회란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하시는 것이요, 능력은 사람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도행전에서 시작된 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 한마디로 성령으로 출산된 교회입니다. 성령에 의해 시작되고 성령에 의해 운행되고 성령에 의해 성장하는 교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상적인 교회는 성령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입니다. 이것이 바로 교회의 알파와 오메가입니다. 온누리교회는 모든 사역 현장이 성령님에 의해 움직여지기를 소망합니다.

평신도들이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교회 [Moving Church by Active Laymen]
이상적인 교회는 전문 목회자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교회가 아니라 평신도들이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교회 입니다.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교회에서는 교파나 교단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해 왔기 때문에 교회의 본질인 성도들은 자신의 설 자리를 잃어버리고 단순히 목회의 한 수단으로 전락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평신도에 의해서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교회는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그들의 자발적인 헌신과 봉사를 통해 교회가 움직이고 세워질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보게 됩니다. 교회는 평신도들의 은사가 나타나고, 그들의 리더십이 유감없이 발휘되어야 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역은 목회자가 아니라 바로 평신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교회는 평신도들이 교회에서 양육 받고, 사역현장에서 은사를 사용하고, 세상에 나가서도 능력 있게 살게 하며, 그들의 전문서을 통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온누리교회는 평신도들이 모든 사역현장에서 주체가 되고 있습니다.

비전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 [Advancing Church by Vision]
이상적인 교회는 목적에 의해서 움직이는 교회입니다. 그 목적이란 주님이 교회에게 주신 사명 즉 비전입니다. 교회의 사명은 성도로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고, 동시에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며 모든 사람을 제자 삼는 데 있습니다. 교회는 이러한 사명과 비전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지, 어느 특정한 사람들이나 전통이나 재정, 제도, 건물, 행사 등에 의해 움직여서는 안됩니다. 그것들은 교회에 주심 사명을 수행하는 방법이지, 교회를 움직이는 근본적인 원동력이 될 수는 없습니다. 교회의 지도자는 성도들의 초점과 관심이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과 비전에 모아지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성도들의 마음이 하나님의 사명에 맞추어질 때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는 이상적인 교회의 모습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Marc Choi 담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