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목회칼럼  

목회 칼럼

2021 아프가니스탄 거짓 기도 정보를 주의 하십시오

2021.08.29

상세 본문

아프가니스탄 거짓 기도


 

성도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 아프가니스탄이 탈레반에 점령되면서 이와관련 거짓 뉴스(기도제목)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 되고 있습니다. 이에 TIMA(TIM America : 두란노 해외 선교회 미주 본부)에서는 성도 여러분에게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면서 정확한 내용과 기도 제목 나눔시 주의 사항을 알려 왔습니다. 성도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필요시 거짓 정보에 의한 기도제목을 보내오신 분들에게도 사실 확인을 위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ㅋ 

———————————————————————-

[아프간, 이라크 관련 거짓 중보기도 요청 카톡이 한인사회와 한국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탈레반의 아프간 점령이후 계속적으로 아래와 같은 아프간, 이라크 중보기도 요청 카톡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부분에서 내용이 맞지 않고 (지명, 상황 등) 한국위기관리재단(한국선교단체 산하 기관)에서도 이 내용은 오래된 가짜 정보라고 확인하였습니다.

이런 기도제목은 오히려 혼란을 일으키고 불필요한 영적 혼동이 일어날 수 있기에 함께 미주온누리 성도님들과 공유합니다.

아래와 같이 2가지 내용을 첨부드립니다.

 


첨부 1. 확산되는 가짜 뉴스

첨부 2. 위기관리재단에서 안내한 내용

 


[첨부1. 확산되는 가짜 중보기도 요청 내용]

* 아래의 내용은 거짓 기도제목입니다.
이미 오랫동안 반복되고 있는 내용이 새로운 이슈와 혼합되어 계속 사용 되고 있습니다.


긴급 기도입니다. 간절히 기도해 주세요.

Calvary Chino Hills의 Jack Hibbs 목사님이 보내신 메시지 : 내일 오후 아프간 지역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사형집행이 확정된 229명의 선교사님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주십시오. 이 메시지를 최대한 빨리 기도의 동역자들에게 전하여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치와와 지역의 Judith Carmona 선교사님이 보내온 이 메시지를 놓고 현재 지구상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합심하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기도를 전달할 수만 있다면 부디 긴급기도에 동참해주십시오. 현재 급진적인 이슬람그룹이  이라크 내 최대의 크리스천 도시인 Quaragosh를 점령했습니다. 수백 명의 크리스천 남녀와 아이들이 곧 참수될 위기에 직면해있습니다. 부디 시간을 내어 그들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구에게라도 이 긴급히고 간절한 기도요청을 전달해주십시오. Quaragosh는 이미 수차례 무슬림이 점령한 바 있는 안타까운 곳입니다. 그곳의 선교사님들이 우리에게. 보낸 절박하고 긴급한 기도요청을 부디 믿음의 동역자들에게 신속히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2. 위기관리재단에서 안내한 내용]

샬롬. 오래된 가짜 정보입니다. 정보의 출처, 정보원의 신뢰성, 국가나 공신력있는 단체의 공식적인 정보, 주재국 선교사나 대사관이 확인한 정보가 아닌 루머들에 휘둘리지 마시고, 전파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저희 재단은 100여개 국가에 위기관리 코디분들이 계십니다. 의심스러운 정보나, 신분이나 사역을 부풀려서 개인적인 도움을 호소하는 경우나 기타 궁금하신 경우에는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진위여부를 금방 확인해 드릴 수가 있습니다. IT발달로 SNS가 정보의 속도를 빠르게 한 반면 위기관리의 '정보관리(Information Management)' 측면에서는 정말 어려운점을 갖는 양면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를 듣고 전파할 때에는 먼저 진위여부를 의심하고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성도 여러분 기도는 거룩하고 고귀한 것이지만 대상과 내용 주체가 정확해야 합니다.
이번 아프칸 사태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겸손히 그 나라와 민족(특히 약자중의 약자인 어린이와 여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