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설교영상  

설교영상

하나님의 뜻을 이룬 사람

2012.12.23

상세 본문

김 성원 목사 주일 설교 말씀

  • 제목: 하나님의 뜻을 이룬 사람
  • 구절: 마태복음 1:18-25

마태복음 1:18-25


18.  예수 그리스도께서 태어나심은 이렇습니다. 그의 어머니 마리아는 요셉과 약혼한 사이였습니다. 그런데 결혼하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임신하게 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19.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마리아가 사람들 앞에 수치를 당하게 될까 봐 남모르게 파혼하려 했습니다. 
 
20.  요셉이 이런 생각을 할 때에 주의 천사가 꿈에 나타나 말했습니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네 아내로 맞아라. 마리아가 가진 아기는 성령으로 임신된 것이다. 
 
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예수가 그의 백성을 그들의 죄로부터 구원할 것이다.” 
 
22.  이 모든 일이 일어나게 된 것은 주께서 예언자를 통해 말씀하신 것을 성취하기 위함이었습니다. 
 
23.  “처녀가 잉태해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를 ‘임마누엘’이라 부를 것이다.” ‘임마누엘’이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뜻입니다.
 
24.  잠에서 깨어난 요셉은 주의 천사가 명령한 대로 마리아를 아내로 맞아들였습니다. 
 
25.  그러나 요셉은 아들을 낳을 때까지 마리아와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습니다. 마리아가 아들을 낳자 요셉은 그 이름을 ‘예수’라고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