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선교지 소식

[선교중보기도] 과테말라, 몽골, 엔세나다, 티화나, 도미니카, 이스라엘, 그리스

2020.04.05

상세 본문

과테말라 – 교도소 미용사역, 의료사역 / 한흥태, 한필연 (준수, 승우)

1. 통행금지로 학교, 관공서가 문을 닫고 하늘길, 육로, 바다 모두 막혔습니다. 주 2회 선교센터가 있는 시골지역에서 빵과 마스크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2. 주님 앞에서 회개하고 인내하며 주님의 선한 뜻을 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몽골 – 교회사역 / 이철희, 원은복 (요셉, 선용, 혜인)

1. 중보기도가 원은복 선교사의 항암 치료에 큰 힘이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항암치료 결과도 아주 좋습니다. 방사선 치료에 필요한 CT촬영을 마치고 3주 후 부터 매일 한달가량 방사선 치료를 받게되는데 함께 기도해주세요.

2. 늘 관심을 갖고 기도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마음 다해 감사를 전합니다.


멕시코 엔세나다 – 코람데오교회 / 이동훈, 양경하 (하영, 서영, 사야)

1. 학교, 공장이 폐쇄되고 저녁시간 통행금지령이 내렸습니다. 생필품이 많이 줄어들었고 주변 많은 교회들도 문을 닫았습니다. 이 사태 이후 교회들이 믿음으로 일어설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중보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어려운 상황들이 속히 회복되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멕시코 티후아나 – 현지인 사역 / 조윤호, 이정미 (한서, 한지, 한비)

1. 계획했던 아버지학교, 복음캠프 등 모든 사역이 취소되었고 난민들도 돌아가라는 권고 중입니다. 의료, 경제적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치안 부재 상황으로 악화될까봐 가장 염려됩니다. 이 땅과 이곳의 선교사님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해주세요.

2. 교만과 자만, 긍휼하지 못한 마음, 주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이 상황 이후의 모두의 모습을 기대하며 함께 기도해 주세요.

도미니카 – 어린이(고아)사역, 월드쉐어 / 김영숙

외부출입을 철저히 자제하고 이 곳 청년들과 매일 찬양, 기도로 보내고 있습니다. 휴교령과 10인 이상 모임 규제로 인해 모든 공부방과 프로그램이 중단되었습니다. 당분간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님과 함께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간구합니다.

이스라엘, 그리스 – 움직이는 신학교 / 최정무

1. 급히 이스라엘에서 철수하게 되었으나 <움직이는 신학교>를 향한 놀라운 하나님의 일하심을 찬양합니다. 현 사태로 인해 미국, 유럽, 이스라엘의 대학들의 온라인 강의 인프라가 구축되어 가고 있고, 난민 성경 훈련원에서도 이를 활용하여 4월부터 미국에서 예정대로 난민 청년들에게 온라인으로 성경을 강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2. 그리스에 계신 말씀 사역 동역자를 연결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실망 속에 이스라엘을 급히 떠나기 직전 오랫동안 꿈꾸어 오던 일을 시작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계속 함께 기도해주세요. (3/25 무사히 귀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