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귀납적 성경연구로 성경속에 보물을 캔다
2010.10.13상세 본문
지난 8월29일 (주일)부터 김형회목사(얼바인 온누리 부목사) 인도로 4주간 진행돼왔던 bee 성경연구방법1 과정이 9월 27일(주일)부로 모든 과정을 종료했다. 본 과정에는17명의 성도가 참가하여 주어진 학습요령에 따라 조별로 성경연구 및 토론을 열정적으로 벌여가며 하나님의 은혜를 나눗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경연구방법에 참여한 성도들은 귀납적 성경연구 방법의 세 단계 접근인 관찰, 해석, 적용을 통해서 성경으로부터 저자가 의도하는 의미와 목적을 찾고 이해하여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적용하는 훈련을 중심적으로 해왔다.
본 과정을 마치며 임희영 집사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본 과정동안 지금까지 참여했던 어떤 다른 수업보다도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다. 그리고 새로운 것을 많이 얻은 것 같다”며, 목회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같고 앞으로는 성경을 접할 때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본 과정을 직접 인도했던 김형회 목사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학과준비를 위해 밤낮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감사했다. 이번 성경연구 방법1을 통해 성경말씀 속에 보물을 캐는 특별한 은혜가 있었을 줄 믿는다. 항상 활기차고 웃음가운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전하며 수강생들을 축복했다. 성경연구방법 1과정은 bee 갈라디아서와 로마서를 수강한 성도들만 신청할 수있다.
김원석 통신원 kimweonseok@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