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목회칼럼  

목회 칼럼

저주가 통하지 않는 이유

2020.05.24

상세 본문

그러나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발람에게 귀 기울이지 않으셨고 그 저주를 복으로 바꾸셨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다.(신명기 23:5)

아브라함의 조카 롯이 소돔과 고모라에서 탈출할때 아내는 뒤를 돌아보아 돌기둥이 되었고, 두 딸만 롯과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그 두 딸이 아버지인 롯을 만취 상태로 만들고 잠자리를 가진 후 낳은 아이들이 모압과 암몬입니다.
모압과 암몬은 자기 아빠가 자기 친할아버지인 불행한 인생입니다. 이들은 평생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히는 원수로 살아갑니다.
돈을 주고 고용하는 방법으로 무당 발람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저주했습니다.
그러나 그 저주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유는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5절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발람에게 귀 기울이지 않으셨고 그 저주를 복으로 바꾸셨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누군가 나에 대해 이상한 이야기를 한다는 생각이 들 때, 근거없는 소문이 나를 지배하고자 할 때,
찬송가 ‘날 사랑하심’을 부르십시오. ‘하나님은 나를 지키시는 자’를 부르십시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고 지켜주시는 것이 진실입니다.
누군가 나에게 같이 어떤 사람을 험담하자고 할 때 귀 기울이지 마십시오. 거룩함을 지키십시오.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하고 하나님의 사랑안에 머무십시오.
그것이 저주가 통하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